원도심 상권활성화추진단
매출 UP! 비법노트 발간

 해남원도심 상권활성화 추진단에서 상인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담은 ‘매출 UP! 비법노트’를 발행 배포했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남도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해남 원도심 상권활성화 사업 중 상인역량강화 사업의 일부로 마련됐다. 
항상 점포를 지켜야 하는 상인들을 한자리에 모여 집체교육 진행이 어려운 점을 감안,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점포운영 30년의 실전 노하우를 담아 노트형태의 책자를 만들어 상인들에게 배포한 것이다.
매출-업! 비법노트는 상인들이 노트를 보면서 내 점포를 다시 한번 객관적인 시각으로 점검해보고 진단점수를 통해 현재 내 점포의 장단점을 알 수 있으며, 점포를 운영하는데 있어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다. 
책자에는 시대의 흐름인 SNS를 활용해 내 점포를 홍보하는 방법도 다루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의 생존전략인 단골고객 만들기도 다뤘다. 
수없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상공인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각종 제도들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장사는 마라톤이다’를 시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건강과 각종 환경관리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다.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페이지마다 관련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큐알코드를 실었다. 
‘매출UP! 비법노트’는 해남원도심 상권활성화 추진단의 홈페이지(www.해남상권.kr) 해남로컬매거진 메뉴에 들어가면 e-북으로도 볼 수 있다. 관련 문의는 070-8648-227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